UPDATED. 2024-03-29 12:06 (금)
트랜스오션社, "신속한 구조구난 활동에 감사드립니다"
트랜스오션社, "신속한 구조구난 활동에 감사드립니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3.07 16: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헬기급파 응급환자 구조 나서
세계 최대 드릴링 회사 중 하나인 트랜스오션社는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에서 건조 중인 드릴십의 해상 시운전중 개인의 질병으로 쓰러진 고객사 항해사를 신속한 긴급구조 지원으로 조기에 병원으로 후송해 응급조치를 취한 회사와 남해지방 해양경찰청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달 27일 오후 11시 남해안 해상에서 드릴십 시운전을 하던 중 항해를 맡고 있던 항해사가 갑자기 고혈압 증세를 일으켜 쓰러졌다. 당시 함께 시운전을 하고 있던 대우조선해양 관계자가 해양경찰에 긴급구조를 요청했고 해양경찰에서 긴급출동, 한 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게 됐다.

트랜스오션社 사이트 매니저는 “갑작스런 사고에 회사 관계자와 특히, 해양경찰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우조선해양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에 감사의 편지를 보내 심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경비정의 출동과 더불어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헬기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 점에 깊은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최근 해양경찰의 인명중시 수색구조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신속한 현장대응과 항공기 운영체제 강화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환자를 구조 할 수 있었다”며 “해상에서의 사고 발생시 해양긴급신고번호 122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식당 2014-03-11 12:49:52
짝짝짝 ᆢ
박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