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공공구매는 중소기업의 어려움 극복 돌파구
공공구매는 중소기업의 어려움 극복 돌파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3.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중소기업제품 구매제도 안내 교육 실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26일 관내 유 ·초⋅중⋅고등학교 계약 및 지출업무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경남중소기업청 공공구매담당자를 초빙해 실시된 본 교육은 공공구매제도의 이해를 돕고, 지역 공공기관의 제도 이행률 제고와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를 위하여 실시하고, 2시간 일정의 교육에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구매목표비율제도 등에 대해 개정 법령 안내와 보다 편리한 업무처리를 위한 업무처리프로세서를 소개했다.

김영태 강사는 "중소기업의 어려움 극복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공공기관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함"을 역설하며 구매담당자의 제도이행 협조를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삼룡초등학교 이지현 주무관은 "금번 교육을 통해 달라진 중소기업제품 구매제도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제부터 물품 구매 등에 있어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검토를 하여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교육재정팀장은 "각급학교 행정책임자의 이해와 의지가 있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앞으로 있을 학교회계 교육이나 지방공무원 연수 시마다 본 사항을 안내해 공직자로서 회계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책임있는 회계 집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