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김한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년 연속 수상
김한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년 연속 수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3.12.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민생국감 주도 및 합리적 대안 제시 높게 평가

김한표 의원(거제시, 새누리당)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13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김 의원은 1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3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6월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하는 ‘대한민국국회 헌정대상’까지 포함하면 총 3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회 연속 수상은 초선의원 답지 않은 치밀한 국감준비와 합리적인 대안제시를 통해 정부정책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민생국감을 주도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에서 비롯됐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정부지원의 문제점을 강력히 지적했으며, 원전비리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 마련과 차세대 원전의 대안으로 토륨원전을 제시하는 등 굵직한 현안에 대한 방향제시를 통해 주목을 받았다.

김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정쟁보다는 민생국회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국민이 필요로 하는 대안을 마련해 민생을 우선하는 국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연대 1천여명의 전문 모니터요원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온·오프라인에서 국정감사 전 과정을 정밀하고 공평하게 평가해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