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유승화 예비후보 ‘거제를 3대 권역으로...’ 공약 발표
유승화 예비후보 ‘거제를 3대 권역으로...’ 공약 발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3.31 09: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거제시장 예비후보로 제일 먼저 등록한 유승화 후보가 거제시 장기개발 방향 제시 등 9개 선거공약을 확정하고 1회에 1개 공약 씩 차례로 언론보도를 통해 유권자에게 알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의 첫번째 공약을 ‘거제시 장기개발 방향 제시’로 거제를 3대 권역으로 특화해 개발하는 구상이 핵심이다.

유 예비후보에 따르면 ▲조선해양특화지역은 조선해양관련산업을 중심으로 특화하는 것으로서, 대상지역은 삼성조선의 고현과 대우조선의 옥포지역을 중심으로 사등, 연초, 하청 일부를 포함하여 확대시켜 나갈 것 ▲관광특화지역은 장목, 장승포 일원과 일운, 남부 외에 하청의 칠천도, 사등의 가조도를 포함하는 지역으로서 여기에는 부산광역권과 연계하여 관광개발전략이 수립될 것 ▲농·수산특화지역은 둔덕, 거제,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하며, 농·수산 기술을 발전시켜 삼성, 대우의 식자재를 거제산으로 계약생산하여 그 공급을 매년 확대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이익이 극대화되는 상설직거래장터를 고현동과 옥포동에 각 1개소 씩 마련할 계획 등이다.

또 예산규모가 크거나 중요한 지역개발사업은 공론화 과정을 거쳐 상급기관인 경남도 및 국토부의 상위계획에 포함 되는 절차적 과정을 제도화 하고 또 상위계획에 포함된 것은 반드시 도시기본계획에 반영 확정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봉거사 2014-04-02 15:33:18
이양반 이런 한가한 애기하고 있을때가 않인데? 미국까지가서 공부한 머리에서 우째이런 천하 명수를 생각했는지? 집안 어른 한분이 뭐라했더라 저 푸런 해원을 향하여 흔드는 긴발 (맞는지 모르겠다. 핵고졸업한지 하도 오래되나서 .이해해주시고)이라 했던가? 계절풍 불때가 되어서 그러나 우째 날씨가 스산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