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전도봉 거제시장 예비후보, 시민을 위한 정책 발표
전도봉 거제시장 예비후보, 시민을 위한 정책 발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4.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진료 중증외상센터’ 건립 추진 등 공약

‣ 특별지역의 단기적인 선심성 공약이 아닌 거제시 전체에 모두 도움이 되는 장기적인 마스터플랜으로 시의 주도하에 컨소시엄을 통한 재원 확보를 하고 2019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산업단지를 구축하겠습니다.
새누리당 전도봉 거제시장 예비후보가 예비홍보물을 통해 9가지 주요 정책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주요 정책에 따른 구체적인 공약 사항을 공개했다.

전도봉 예비후보는 “지난 며칠간 ‘세월호’ 침몰사건으로 온 국민이 비통함과 슬픔에 빠져 있는 상황에서 모든 선거활동을 중단하고 희생자들의 무사귀환 소식만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더 이상 경선을 미룰 수 없다는 당내 방침으로, 아직 슬픔이 가시지 않았지만 후보들의 정책은 시장을 선택하는데 있어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하는 중대 사안인 만큼, 새누리당 경선 전에 주요 정책을 공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거제 시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먼저 조사하고 적극 반영하면서 거제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면서“9가지 정책 중 4가지에 대한 공약 사항을 먼저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4가지 정책은 다음과 같다.

1. 4만불 소득에 맞는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의 지원 정책 수립하겠습니다.

‣ 조선 • 해양플랜트 산업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 산업입니다. 양대 산업간의 연관효과를 증대시키고 기술 • 기능인력 등 많은 일자리 만들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 세계 1위 해양플랜트산업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여 약 1조원의 재원을 기획재정부에서 조달을 받아 2020년까지의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2. 7만5천 조선 산업 근로자와 시민들을 위한 ‘종합 진료 중증외상센터’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 우리 근로자들은 가장으로서 경제활동도 중요하지만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중증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원스톱 의료서비스가 가능해야 합니다.

‣ 우리 ‘거제’는 전국에서 2위의 높은 소득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응급시스템’을 갖추지 못하였습니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중앙정부와 민간기업을 통해 약 738억원의 예산을 확보할 예정이며, 2017년까지 거제시에 “종합진료 중증외상센터”를 설립하여 외과(GS), 정형외과(OS), 성형외과(PS) 전문의 등을 확보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근로자와 시민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중증외상으로 인한 사망률과 의료비 부담을 대폭 낮추겠습니다.

‣ 이런 응급체계는 경제활동보다 더 중요한 목숨과 건강을 지키겠다는 ‘거제시민’과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3.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글로벌휴양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 거제만의 청정하고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과 도로, 항만 등 기반인프라를 활용하여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자연에서 휴양과 치유를 할 수 있는 종합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 이는 정부에서 선포한 미래의 신성장 동력산업의 하나인 글로벌헬스케어 사업으로 중증외상센터가 건립이 되면 의료관광사업까지 연계하여 내, 외국인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글로벌휴양형테마파크가 될 것입니다.

‣ 관광객을 위한 테마공원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시에서 일정부분 투자를 하고 민간자본의 지원을 받아 약 230억원의 재원 확보를 하여 2017까지 테마파크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4. 거제를 청정에너지 선두지역으로 탈바꿈하겠습니다.

‣ 거제는 조선소 등 중공업의 발달에 따라 필연적으로 탄소배출양이 많고 이는 앞으로 탄소세를 통해 시민들의 부담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이 필요합니다.

‣ 경제성장하면서 자연환경을 지키고 탄소배출양을 줄여 시민의 부담을 떨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신재생에너지산업단지 조성” 하겠습니다.

‣ 거제의 자연여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적극 앞장서 나가 거제를 청정에너지 선두지역으로 탈바꿈하겠습니다.

‣ 특별지역의 단기적인 선심성 공약이 아닌 거제시 전체에 모두 도움이 되는 장기적인 마스터플랜으로 시의 주도하에 컨소시엄을 통한 재원 확보를 하고 2019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산업단지를 구축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