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상의 회원업체 모범사원 해외문화체험연수
거제상의 회원업체 모범사원 해외문화체험연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10.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베트남 캄보디아 일원 7일 일정으로 실시
 

캄보디아 시엠립 근교 프레이동 초등학교 및 마을 방문 봉사활동

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가 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제15차 거제지역 기업체 모범사원 해외문화체험연수 행사를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동남아 일원인 캄보디아 시엠립 및 베트남 북부 하노이, 하롱베이, 엔트 지역에서 실시했다.

옥유만 (주)덕진산업개발 대표를 단장으로 한 이번 해외문화체험연수 행사는 각 업체들이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총 46명의 지역업체 모범사원 및 가족들이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알려진 캄보디아 시엠립에 위치한 앙코르와트와 따프롬사원, 톤레샵 호수 및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와 북부지역 유명관광지이자 세계 자연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하롱베이와 옌트지역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상공회의소는 해마다 해외연수 시 실시하는 오지마을 지원사업과 현지 초등학교 방문 봉사활동을 상의 회원사들의 협조를 받아 올해도 사원 및 가족들이 준비한

학용품과 의류 등을 시엠립 근교 프레이동 마을과 학교를 찾아 마을주민 20세대에 쌀, 생닭, 생필품을, 200여명의 학생들에게는 학용품과 과자 등을 학교에는 구급함15set를 전달하고 상호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상의 회원업체인 거성해운(주), 기산종합건설(주), ㈜삼양건설, 지세포관광유람선에서 쌀과 닭, 생필품을 후원했으며 거제백병원이 구급함을, 모든오피스문성당에서 학용품을, 제 14차 연수를 다녀온 모범사원들이 티셔츠 100매를, 세계항공에서 과자류를 후원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 참가했던 거제수협 류정욱 대리는 초등학교 돕기에 감동을 많이 받았으며, 다음 연수 때 써달라며 100만원이 넘는 돈을 개인적으로 보내왔다.

거제상의가 주관하는 모범사원 해외문화체험 행사는 거제지역 각 기업체 모범사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해마다 상 하반기 2회로 나뉘어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제시 관내 기업체 활성화 및 정보교류, 직원간의 상호교류, 친목도모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650여명이 이 행사에 참가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거제상의 이정학 국장, 앙코르 신화 손영창 소장, 베트남 신화 전준홍 소장, 세계항공 월드투어 이금숙 대표와 현지 가이드들이 봉사활동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