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상동동 ‘힐스테이트 거제’ 잔여세대 ‘특별한 분양’
상동동 ‘힐스테이트 거제’ 잔여세대 ‘특별한 분양’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8.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거제 조감도

미래 거제의 주거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거제’가 총 1,041세대 중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A 552세대, △84㎡B 340세대, △119㎡ 146세대, △138㎡ 1세대, △141㎡ 1세대, △142㎡ 1세대 등 총1,041세대의 대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거제’ 분양 이후 현재 거제시는 조선경기 침체, P.F대출여건 강화 및 도시주택보증공사의 중도금 대출 보증 규제 등으로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어 있어, 향후 몇 년 동안은 브랜드 아파트의 신규공급이 힘들다는 것이 메이저 시공사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한편, ktx 사곡역 신설이 확정시 되고, 명진터널(2018년개통 예정)이 공사중에 있어 완공시 고현에서 거제면은 2㎞ 내외, 동부면, 남부면 등 최소 3개 면 지역의 교통소통이 원활해질 전망이다.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부산까지 1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설예정인 59번 국지도를 이용하면 수월~상동 교통지체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힐스테이트 거제’는 아주~ 통영간 도로 및  기타지역과 연결되는 사통발달의 지역에 위치해 있어 거제시의 새로운 교통 요충지로 발돋음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명진터널

또한,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 독봉산, 국사봉과 접해 있고, 단지 안에 각종 운동시설과 휴게시설을 연결한 약 1km에 달하는 순환산책로도 조성됨과 동시에 생태 소화천 정비 및 단지 전면의 30m에 달하는 완충녹지, 높이 5m의 메타세콰이어가 식재 될 예정이며 여기에 금계 국화밭이 조성되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친환경적인 아파트가 될 예정이다.

게다가, 사업지 인근 거제시 양정동 산 112-21번지 일원 86,737㎡ 면적에 문화시설(공연장, 문화의 집, 야외공연장, 다목적 광장, 화목원 등)이 설치계획으로, 지난 7월 14일 문화시설 조성을 위한 거제 도시관리계획(문화시설, 도로) 변경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가 완료되었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힐스테이트 거제’는 최고 수혜 단지 중에 하나로 그 동안 거제지역에 부족했던 문화시설 등이 완비되어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상동초교

이 뿐만 아니라 주,부 출입구 구분이 없는 넓은 진입도로로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를 두었으며, 상동 4 지구 내 상동초등학교가 17년 5월부터 증측 예정으로, 단지내 별도 통학로 조성을 통해 통학여건이 우수하며, 남, 녀 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힐스 북카페, 통학버스 안전 승하차 공간 등 교육 특화 시설을 단지 내에 설치함으로써 교육 여건이 좋아짐에 따라 학부모들의 관심도 또한 높다.

또한, ‘힐스테이트 거제’는 공동주택 층간 소음 대응 설계기준에 따라 층간 소음 방지재를 현대건설 기준인 30mm(기존 아파트 20mm)로 강화해 적용한다. 게다가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을 제어 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그 밖에 범죄예방환경설계 셉티드(CPTED)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단지로 선보인다. 범죄에 취약한 공간을 줄이기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CCTV를 설치하고, 지하주차장 내 비상벨과 단지 내 산책로에 보안등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린건설대상 수상

이처럼 친환경 아파트 건설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힐스테이트 거제’가 2015년 12월 ‘제 6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KGCA)’에서 거제 지역 최초로 주택대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린주택대상’은 서울신문이 제정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그린건설 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국내의 대표 건설업체 6개사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그 중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거제”가 친환경 에너지 절감 스마트 시스템이 인정을 받아 주택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올해 10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신규 계약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주는 행사를 하고 있으며, 현장 방문 요청 시 시공현장 견학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거제’의 견본주택은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5)632-00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