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제1회 거제해녀아카데미 축제 개최한다
제1회 거제해녀아카데미 축제 개최한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8.03 09: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녀아카데미는 제 1회 축제를 개최한다.
거제해녀협동조합(조합장 김정택)과 거제해녀아카데미(학교장 최영희)는 대한민국에서 두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에서 거제 해녀축제의 전설을 만들어 후세들이 오래토록 기억하고 선배 해녀들의 전설을 이어갈 태동의 시작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해녀축제를 준비중이다.
어느덧 거제해녀아카데미 1기생들이 8월27일 졸업을 앞두고 학생들이 주축이 되고, 선배 해녀들,협동조합,해녀학교의 협업으로 축제를 준비는 하고 있지만 대한민국 어디에도 해녀축제라는 행사가 없어 기획단계에서 부터 행사준비가 만만치가  않다고 한다. 
해녀아카데미 1기 학생들은 그동안 물질 수업을 하면서 행복했고 즐거운 시간들을 모아서 측제를 준비하면서 소규모 축제로 시작하지만 세계적인 축제가 될것을 확신하며 많은 해녀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거제 관광의 새로운 시작이 되길 소망하면서 축제의 장인 사곡해수욕장 맞은편 사두섬에서 열리는 첫 축제이자  지도가 바뀌는 의미 또한 가지고 있어 거제해녀아카데미는 또 하나의 전설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거제해녀아카데미는 이미 거제의 자랑이며 노래가 되었고 거제해녀아카데미는 많은 매스컴을 통해 제주해녀에서 접하지 못한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평가들이 나오고 있다.

거제해녀아카데미는 또 다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거제로 귀어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또다른 희망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귀어 해녀체험에 하루만에 정원을 초과했고 지금도 문의전화가 줄을 잇는다고 하며 거제해녀문화의 새로운 지평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2016년 8월13일(토) 12시부터 사곡해수욕장 맞은 편 사두섬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거제해녀아카데미  축제를 기대해 본다.

행사문의 : 거제해녀학교장 010-3899-92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 해녀 2016-08-08 21:49:23
해녀야 다이버야...오리지널 해녀인지 분간이 안되네...해녀 조합은 또 뭔가..조합장이 해녀도 아닐거고..
참으로 어이가 없다. 해녀옷이나 제대로 입어야지..암만봐도 아닌듯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