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일본 야메시 청소년 문화체험단 거제시 방문
일본 야메시 청소년 문화체험단 거제시 방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8.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중학생들과 한국문화 체험 -
 

거제시와 자매도시인 일본 야메시 청소년 문화체험단이17일부터 19일까지 거제시를 방문했다.

미나미중학교 오카 나쓰코 교장을 단장으로 야메시 관계자, 중학생 15명 등 20명으로 구성된 체험단은 한국문화 체험과 청소년 교류를 위해 우리시를 찾았다.

첫 날은 거제시청(시장 권민호)를 방문해 간단한 환영행사를 하고 대우조선해양(주)를 방문했으며 둘째 날은 계룡중학교(교장 손정충) 학생 15명과 함께 도자기와 김치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후 학생 대표 간 도시 소개를 하고 저녁에는 교류회를 실시해 양 도시 청소년들의 우정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마지막 날은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관람하고 일본으로 출발했다.

야메시의 한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의 전통문화를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었고 더불어 거제시의 친구들과 함께 해서 소중한 추억이 되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양 도시가 그간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활동을 해왔지만 그중에서도 미래의 주역이자 지도자로 성장할 청소년 간 교류는 의미가 남달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제시와 야메시는 중국 진시황의 신하 서불의 자취가 현존한다는 공통점이 계기가 되어 2012년 5월 3일 자매결연을 맺은 후 현재까지 40여 차례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10월 중에는 여성정책 관련 단체가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