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장날 구경 한 번 오이소"
"거제장날 구경 한 번 오이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8.2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면에는 매달 4일과 9일(14일, 19일, 24일, 29일) 전통장이 열린다. 거제의 유일한 재래시장답게 장이 서는 날이면 거제상인뿐만 아니라 인근 통영, 고성 등지의 상인들도 다양한 상품을 가지고 거제시장으로 몰려든다.

거제 5일장은 특히 어전이 크게 자리하는데 청정해역 거제만에서 잡은 보리새우를 비롯한 싱싱한 해산물들이 가득하다.

전어 등 각종 해산물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은 퍽 재미있는 볼거리이다. 거제면에서 생산되는 토마토, 한라봉, 천혜향 등 다양한 농산물을 구경하다보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시장곳곳에서 팔고 있는 어묵, 국화빵, 뻥튀기는 걸어 다니면서 간단히 먹기에도 좋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 사람이 살아간다고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거제시장이다. 대형마트에서 볼 수 없는 훈훈함과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이 될 것이다.

재래시장의 정겨움을 느끼고 나면 거제면 인근에 있는 관광지를 둘러보자

주변 관광지로는 거제현 관아(국가 지정 문화제 제484호)건물인 기성관과 부속건물인 질청이 남아 있고 거제향교(경상남도 유형문화제 제206호) 및 반곡서원등 유명한 유적지를 둘러보면서 옛 선조들의 역사와 문화 교육의 발자취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시장의 정겨움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으니 이것이야 말로 도랑치고 가재잡고 일거양득 아닌가!

정거룡 거제면장은 “거제면 장날을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와 재래시장을 살리고, 또한 이곳을 통해 거제면의  다양한 농산물과 먹거리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