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김한표 의원, 경남도 현안사업 추진 위한 당정협의회 참석
김한표 의원, 경남도 현안사업 추진 위한 당정협의회 참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9.22 09: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조선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조성,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등 거제경제 살리기 위한 지원방안 마련 촉구!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은 9월 21일(수) 국회에서 열린‘2017년도 국고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지원방안 당정협의회’에 참석하여 홍준표 경상남도 지사를 비롯한 경상남도 주요 인사들과 경남도 현안 사업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 날 협의회에서 김 의원은“요즘처럼 경제가 위축되어 있을 때, 활성화를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경남도의 크고 작은 현안들이 차질 없이 해결되고 추진될 수 있도록 경상남도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현재 거제가 많이 힘들다. 하루빨리 거제의 경제가 살아나고, 많은 도민들이 부담 없이 거제와 부산을 통행 할 수 있도록 거가대교 통행료를 인하하는 등의 방안 검토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어 김 의원은“거제 조선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산업부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인 반면, 국토부와 해수부는 유연성 없는 미온적인 자세로 일관하고 있다. 거제 조선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은 어려운 우리나라 조선산업이 회생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이니만큼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경남도에서 강력히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는“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문제는 일리 있는 제언이다. 최소 운영수익 보장(MRG)도 해결 되었으니,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건에 대해 긍정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 날 협의회에는 김한표 의원을 비롯해 김성찬 새누리당 경남도당 위원장, 경상남도 지역구 국회의원, 홍준표 경상남도 지사와 박동식 경상남도의회 의장, 이종혁 경상남도지사 정무보좌관, 박구원 경상남도 도시교통국장, 이동찬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 하병필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태원 2016-10-08 17:55:27
35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