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0:32 (월)
담소(談笑)에서 특성화고 여학생 취업난, 해법을 찾다
담소(談笑)에서 특성화고 여학생 취업난, 해법을 찾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9.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정민)는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9월 28일(수)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이하 산단공”)이 교육부와 경남교육청과 함께 주최하는 제 28회 청년층 잡(Job)콘서트‘담소(談笑, 담 없는 소통)’를 개최하였다.

“담소”는 산단공이 2012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층의 구직난 간의 “인력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고자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선도하는 사업이다.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과 진로,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중소기업 CEO, 취업컨설턴트, 전문강사 등 4명의 전문멘토들이 자리를 같이하였다.

20대 한복디자이너 겸 생활한복 창업에 성공한 여성CEO 황이슬(손짱 대표), KB 굿잡 취업멘토 이모란(KB국민은행), 취업컨설턴트 정철상(인재개발연구소 대표), 녹산국가산업단지 내 자동차부품 도금사업으로 중소기업을 일군 여성CEO 이오선(동아플레이팅(주) 대표) 멘토가 함께 하였다.

여러 산업분야(자동차부품, 의류, 금융)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여성 멘토들의 성공 스토리는 많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었는데, 청년 고용절벽의 현실과 불안감으로 인해 스펙 쌓기나 대기업만을 고집하는 학생들에게 “실무능력”중심의 취업준비가 중요하며 기업의 규모가 아닌“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올바른 취업이 중요함을 멘토들은 강조하였다.

특히 황이슬 대표의 강연“나는 한복입고 세계로 간다”는 한창 패션과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학생들에게 창업마인드를 높여주고 도전정신을 일깨워주었다.

강연을 들은 3학년 학생회장 신수녕 양은 “허울 좋은 취업이 아닌 어려움이 있고 시간이 걸릴지라도 꿈을 찾아 모든 열정을 쏟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학생들과 멘토단과의 대담이 이어졌는데, 정철상 대표는 어떻게 좋은 직장을 선택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많은 학생들이 직장만 바라보는 오류를 범하는데, 정작 그 안에서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정해져 있지 않기에 취업이 더 어려운 것이다. 직장에서 하고자 하는 정확한 직무부터 정해야 한다.” 라고 답하여 취업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되짚어 주었다.

이외에도 이모란 KB국민은행 멘토는 아나운서 경험을 토대로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이미지메이킹“과 ”자기소개 스피치“ 등 생생한 실전 취업노하우를 전수하였다.

마지막으로 함께한 경상남도교육청 조규갑 장학사는 학생들에게 꿈과 열정을 강조하고, 또 행사준비에 수고한 교직원들에 대한 격려도 아끼지 않았으며, 거제여상 댄스동아리 공연도 큰 호응을 얻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