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8 (금)
중앙중, 내가 선택하고 재능을 발견하는 재미있는 수업
중앙중, 내가 선택하고 재능을 발견하는 재미있는 수업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0.1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지난 11일 화요일 2,3교시에 전학년을 대상으로 「드림캐처 양성을 위한 S.C.T(Self-Choice Teaching)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S.C.T 수업은 자유학기제의 취지에 맞게 교과서에서 벗어나 교사들이 평소에 가치있게 생각했던 것이나 학생들에게 전해주고 싶었던 지식, 이야기, 기술 등의 내용을 선정한 후 수업을 개설하고, 학생들은 개설된 수업 중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스스로 선택하여 찾아가서 수업을 듣는 것이다.

이번 학기에 개설된 강좌는 손감각을 사용하여 두뇌를 발달시키는‘책갈피 만들기’,‘마법고리 만들기’,‘건축물 만들기’,‘마시멜로로 챌린지’와 집중력을 키우는 ‘프랙탈 카드 만들기’, ‘구슬 현미경 만들기’,‘조각으로 맞추는 명화 세계’, ‘루미큐브를 이용한 두뇌혁명’, 학생들의 체력을 키워주는 ‘티볼’, ‘멀리뛰기’, 창의력을 키워주는 ‘나만의 웹툰세상’, ‘아폴로 11호’,‘봉아! 불을켜라’ 등 그 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수업이 많았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었던 여러가지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뿐만 아니라 진로와 관련되어 선택하여 듣는 수업이라 더욱 참신하고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하였다. 학교에서 이런 수업을 하게 될 줄을 상상도 못했었는데 의미있고 유용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S.C.T 수업은 학생들의 진로와 타수업과의 연계를 통한 융합수업을 추구하는 것으로 자유학기제가 지닌 교육철학을 수업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끝에 본 학교에서 기획되어 거제중앙중학교만의 특색이 잘 나타난다.

매 학기당 한번씩 S.C.T 수업을 진행하며 수업이 끝난 후 좋았던 부분, 보완할 부분 등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더 나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