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농축산물의 부산물 재활용과 환경친화형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정부지원으로 공급하는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10월 20부터 11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면‧동사무소에서 받는다.

공급하는 비종은 유기질비료(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와 부숙유기질비료(가축퇴비, 퇴비)로 지원 금액은 20kg 1포대 당 비종에 따라 1,400원부터 2,000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의 농업경영 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와 등록 예정인 경우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마감일까지 농업경영체 등록을 해야 한다.

농지가 거제시 관내 2개 이상 면‧동에서 경작할 경우 그중 하나의 농지소재지 면‧동에 신청하면 되고, 농지가 여러 시‧군에 있는 경우 각각의 농지 소재지 읍‧면‧동에 신청을 해야 한다.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해당 농업인이 작성한 신청서를 이장, 공급희망 농협작목반장 등을 통해 관할 면‧동에 제출할 수 있으며, 우편(둥기), 전자메일, 패스 등으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 유기질비료 정부지원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기간 내에 꼭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