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0 11:27 (목)
연초초 학부모! 힐링 전시회 열다
연초초 학부모! 힐링 전시회 열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5.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초등학교(교장 이명기) 학부모회는 학부모 평생교육을 통해 만든 작품 전시회를 본교 도서관에서 가졌다.

연초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의 질높은 교육을 지원해 가정교육에 대한 질을 제고하고 평생학습 사회의 기반을 조성해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의 문화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해마다 학부모 평생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 2014학년도에는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해 기존 실시해 오던 플룻 외에 퀼트, 냅킨아트, 에어로빅강좌를 새롭게 신설, 학부모로부터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학부모평생교육 퀼트와 에어로빅에 참여했던 최현숙학부모는 "아이들이 어릴 때는 아이들 챙기느라 바빠서 취미를 가질 여유가 없다가 이제 고학년이 되니 뭔가를 배우고 싶은 마음이 많았는데 학교에서 그 기회를 준거 같아 너무 좋아요"라며 "매 강좌 시간이 기다려지고 설레요. 또 강좌에 나오는 학부모들이 일주일 동안 만나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도 나누는 시간이었던 거 같고, 학교문턱도 항상 높아 보였는데 학부모 평생교육을 통해 학교도 자주 와 우리 아이의 생활도 살필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평생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전시회를 주도했으며, 학부모 평생교육을 통해 만든 작품을 전시함으로 교사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 연초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다양한 학부모 평생교육 강좌를 개설해 학교가 지역 문화센터로서의 중심지로 자리 잡는 데 이바지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