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즉각 퇴진이 답이다...국회는 흔들림 없이 탄핵 의결해야”
“즉각 퇴진이 답이다...국회는 흔들림 없이 탄핵 의결해야”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1.3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민주당 거제시위원회 변광용 위원장 논평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 변광용 위원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 담화와 관련 논평을 내고 즉각 퇴진과 흔들림 없는 탄핵 의결의 촉구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논평

“즉각 퇴진이 답이다...국회는 흔들림 없이 탄핵 의결해야” 

29일 오후 2시 30분 박근혜 대통령의 제 3차 대국민 담화는 그야말로 대국민 선전포고였다.

“나는 물러나지 않겠으니 국회가 알아서 할테면 해봐라”는 식의 대국민 도발에 다름이 아니었다. 

현 국정혼란과 세계적 웃음거리가 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참담함이 본인의 책임에서 기인했음에도 “측근의 잘못이요, 사심없이 대한민국에 충성을 다해 왔느니”.... 

말은 사죄드린다고 했지만 철저히 자기 책임부정이요, 책임 떠 넘기기의 진수를 보여줬다. 

국민 어느 누구도 진성성 있게 받아들일 수 없는 국민도발용 포고에 다름 아니었다. 국민들의 분노가 이제 촛불에서 진짜 횃불로 타 오를 것이라 확신한다.

자신의 탄핵에 대한 입장을 전혀 밝히지 않고 검찰수사에서 드러난 자신의 혐의에 대해서도 철저히 부정하는 등 그는 범죄의식조차 망각하고 있다. 

국민의 촛불 민심을 교묘한 말로 역행하고 국회로 공을 떠 넘기며 “나대로의 길을 흔들림 없이 가겠다”는 것은 국회의 혼란을 조장하면서 더 큰 국정혼란을 기획하고 임기까지 즐기겠다는 것에 또한 다름 아니라는게 국민들의 인식이다. 

그에게 대한민국이 있기나 한 건지, 대통령이 맞기나 한 건지’ 심히 혼란스럽다. 

대한민국이 위험하다. 

그렇다면 국민이 답해야 하고 국회가 답해야 한다. 

200만 촛불 민심의 답은 ‘즉각 퇴진이다’. 

대한민국 국회의 답은 ‘흔들림 없는 탄핵의결이다’ . 

새누리당 국회의원들도 나라를 살리는 길이 무엇인지, 국민의 요구에 답하는 길이 무엇인지 역사적 책임의식을 다시 한번 다잡고 탄핵의결에 적극 동참해야할 것이다. 

2016. 11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