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2.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 근무제, 엄마아빠 직장방문 등 다양한 시책 평가받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일과 가정 양립지원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가족친화적 직장 분위기의 조성을 통해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가족친화 직장환경의 조성을 위해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역량을 집중하고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공사는 각 팀별로 가족친화인증 담당자를 두고 수요일 야근 없는 날 운영, 월별 주제가 있는 프로그램 진행, 엄마. 아빠 직장탐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가족친화적인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관심과 의지, 유연근무제 시행, 출산 및 양육지원, 장년 나침판 생애설계 교육, 여성 및 여성이용객 용품비치를 통한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가족친화 사업을 시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사장은 “일과 가정생활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족친화제도를 실시해 직원가족이 행복한 직장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이번 인증기관 선정으로 12월 1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3년 동안 가족친화기관의 브랜드를 유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