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박근혜 대통령님! 하루빨리 퇴진하십시오
박근혜 대통령님! 하루빨리 퇴진하십시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2.0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수 시의원 5분자유발언
 

비바람 불고 추워도 눈보라가 휘날려도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국민들의 가슴속에 눈물처럼 타고 내리는 촛불은 꺼지지 않고 더욱 거세게 타오를 뿐입니다.

10월29일 1차-2만 명의 촛불집회를 시작으로 2차-20만 명, 3차-100만 명, 4차-90만 명, 지난 주말의 5차 촛불집회는 전국적으로 190만여 명이 참여하여 대한민국을 온통 촛불의 도가니로 휩싸이게 만들었습니다.

우리지역 거제에서도 고현과 옥포에서 촛불집회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난 주말에는 겨울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5백여 명의 자발적으로 참여한 시민들의 박근혜대통령 퇴진하라는 목소리가 쩌렁쩌렁 울려 퍼졌습니다. 촛불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촛불은 민심이고 희망이며, 대한민국의 내일입니다.

추운 겨울날씨에 왜 이렇게나 많은 국민들이 꽁꽁 언 발로 손에 손에 촛불을 들고 광화문으로, 청와대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는지 박근혜대통령 당신은 모른다는 것입니까? 국민들의 함성이 무엇을 뜻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정녕 이해할 수 없다는 것입니까?

한때 60%까지 치솟았던 박근혜대통령에 대한 국정수행 지지율이 이제는 4%까지 떨어져 바닥을 치고 있으며, 거의 매일 대통령과 관련된 이제는 웃을 수조차 없는 어이없는 뉴스를 바라보면서, 이게 도대체 나라인가 하는 한탄이 참을 수 없는 분노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외국 언론사인 뉴욕타임즈에서는 박근혜대통령의 머릿속에 최순실이 들어가서 대통령의 일거수일투족을 조종하는 만평을 실었으며, 워싱턴포스트지는 ‘파란집의 파란알약’이라는 기사를 통하여 청와대에서 파란알약과 프로포폴을 구매한 것에 대하여 정치스캔들의 이슈가 되고 일본에서는 토크쇼의 줄거리로 웃음꺼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웃기는 나라가 된 것입니다.

국민들은 차가운 길바닥에서 청와대를 향하여 외치고 있습니다.

- 비선실세 최순실은 박근혜대통령과 어떤 관계냐 ?

- 세월호 7시간 동안 박근혜대통령은 어디서 무엇을 했느냐 ?

- 역사를 왜곡하는 국정교과서를 왜 만들려 하느냐 ?

- 미국의 안보를 위한 사드를 한국 땅에 왜 배치하려고 하느냐 ?

- 매국협정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을 이 시기에 왜 밀실에서 체결하느냐 ?

- 심지어 최순실의 딸 친구 아버지의 사업 몇 억짜리 청탁까지 대통령이 했다고 하니 한심하기 짝이 없다.

- 다른 아이들은 12년 동안 한눈팔지 않고 열심히 공부해도 들어가기 힘든 대학을 최순실의 딸 정유라는 유유히 말 타고 들어갔다.

- 국정을 농단한 최순실 게이트를 낱낱이 밝혀라.

- 박근혜대통령을 체포하라

- 박근혜대통령을 구속하라 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탄핵, 특검, 국정조사까지 온 나라가 시끌벅적하지만 청와대는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에 대하여 ‘상상과 추측’,
‘사상누각’이라는 표현으로 버티기에 나서면서 국정은 마비되고 국가권력은 진공상태에 이르고 있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김병준 총리 내정자가 발표되자 사의를 표했다가 국회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총리직을 수행하고 있고, 임종룡 경제부총리 내정자 또한 유일호 경제부총리와 함께 어정쩡하게 함께 있으며, 구속된 안종범 정책조정수석의 자리도 거의 한달 동안 공석인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법무부장관과 신임 민정수석 또한 연이어서 사의를 표하는 등 박근혜대통령의 결단이 미루어지면서 중앙정부의 기능이 서서히 무너져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심각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님 !

헌법의 수호자인 대통령이 스스로 헌정질서를 파괴하면서 국정을 농단하고 권력을 사유화한 사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합니다. 그래서 멈춰선 국정의 진공상태를 되돌려서 당신이 사랑하고 아끼는 대한민국이 바른길, 민주주의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촛불집회 현장에서 즐겨 부르는 노래의 가사로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제목 : 그네는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아무리 생각하고 또 생각해봐도 그넨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아무리 생각하고 또 생각해봐도 그넨 아니다

 

역사를 되돌리는 국정교과서

노동자 피박쓰는 노동개악법

미국을 위해서 사드 배치한다는데

미치겠네

 

그네는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아무리 생각하고 또 생각해봐도 그넨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그네는 아니다

아무리 생각하고 또 생각해봐도 그넨 아니다

세월호 일곱 시간 어디 갔었나 ?

물대포 농민살인 사과 안하나 ?

순실이 시키는대로만 할거니 ?

미치겠네

 

그네야 퇴진해 그네야 퇴진해

더 이상 버텨봤자 소용없다 빨리 퇴진해 !

그네야 퇴진해 그네야 퇴진해

더 이상 버텨봤자 소용없다 빨리 퇴진해 !

 

경청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