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전기풍 거제시의원 「지방의원 지산의 끝없는 도전」 단행본 펴내 화제
전기풍 거제시의원 「지방의원 지산의 끝없는 도전」 단행본 펴내 화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2.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전기풍 시의원이 의정활동 경험담을 단행본으로 펴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방의원 지산의 끝없는 도전」 단행본은 저자가 평소 의정활동을 하며, 언론 등에 기고했던 내용과 해외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경험을 기행문 형식으로 싣고 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책자의 내용을 살펴보면, 제1장과 2장에서는 복지사회를 이끄는 지렛대, 지역경제 활성화 고뇌, 꿈과 희망을 향한 의정활동을 부제로 하여 기고문을 정리하였고, 제3장은 거제 섬&섬 길 해외 벤치마킹 사례와 제4장에서 해외연수에 대한 언론보도와 제언으로 구성하였다.

이 책이 가지는 의미는 지방의원으로서 정치의 길을 걷는 저자가 사회복지전문가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며 얻은 식견을 엿볼 수 있다는 점과, 위기에 처한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을 극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어야 하는 방안이 실려 있다는 점이다.

특히 그동안 부정적인 시각으로 비쳐졌던 지방의원의 해외연수 전반을 기록한 기행문을 담고 있어 독자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저자는 해외 기행문을 일기를 쓰듯 일정단위로 세심하게 그려냈으며, 해외 벤치마킹 연수를 근본적으로 바꾸자는 제언이 담겨 있다.

지방의원의 해외연수는 지역사회 논란의 대상이었다. 그것은 시민의 혈세를 지원받아 연수를 핑계로 외유성 관광을 다녀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 때문이었다.

전기풍 시의원은 이를 불식시키기 위해 해외연수를 다녀온 경험담을, 자비를 들여 해외 벤치마킹 사례집 「끝없이 질주하라! 선진문물과의 교류」 단행본 책자를 두 번이나 발행한 바 있다.

전기풍 시의원은 “지방자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책 발간 소감을 밝혔다.

책 속에서 저자는 지역사회 이슈를 피하지 않고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으며, 대안제시를 통해 적극적인 의정활동 이야기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고 있다.

「지방의원 지산의 끝없는 도전」 책자는 국판 A5(148mm × 210mm) 크기로 310페이지에 달하며, 거제시 관내 전 서점과 알라딘 인터넷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