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거제중앙중, 전통을 나눠요
거제중앙중, 전통을 나눠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2.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2월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가사실에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기증한 800여벌의 교복을 깨끗하게 세탁을 한 후 종류별로 전시하였다.

동복 재킷 5000원, 그 외 니트 ․ 치마 ․ 셔츠 등은 모두 2000원으로 판매하여 저렴한 가격에 깨끗한 교복을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행사 시작 전부터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학교를 찾아와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재학생들이 입던 교복이라 크게 기대를 안했는데 새 교복처럼 너무 깨끗하다. 한참 성장기의 아이들이라 새 교복을 사도 얼마 못입어서 아까웠는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줘서 좋다.”라며 만족하는 표정을 지었다.

3월 개학과 함께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다시 실시할 예정이다. 해마다 열리는 교복 물려주기 행사는 경기악화로 교복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해마다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거제중앙중은 교사와 학생회 임원들이 함께 계획하고 진행하는 이 행사를 아름다운 전통으로 이어오고 있다. 교복 구매로 인한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물자절약의 교육적 효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이고, 판매로 모인 기금은 수선과 세탁에 들어간 비용을 제외하고 재학생 이웃돕기 장학금으로 활용되어 선후배 간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