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8 (금)
김한표 의원, 대우조선해양 채무조정 추진현황 보고받아
김한표 의원, 대우조선해양 채무조정 추진현황 보고받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4.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국회의원(경남 거제)은 산업은행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대우조선해양 채무조정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서면보고를 받았다.

지난 17, 18일 이틀간 진행된 대우조선해양 사채권자 집회에서 1조 1,025억원 규모의 채권자(총 회사채 1조 3,500억원) 중 1조 865억원의 채권자가 찬성해 참석대비 98.5%의 압도적인 동의를 얻어 채무조정안이 가결되었다.

조정안은 채권의 50%를 주식으로 전환하고 나머지 50%는 3년간 상환을 유예한 뒤 3년간 분할상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조정안 통과로 대우조선해양은 일종의 법정관리인 'P-Plan'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자율적 합의에 의한 정상화 절차에 돌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21일, 김한표 의원이 산업은행으로부터 보고 받은 바에 따르면 사채권자 집회가 마무리됨에 따라 가결된 채무조정안은 법원인가를 거쳐 효력을 얻게 된 후 출자전환 등 후속절차를 상반기 안에 마무리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이해관계자들 간의 합의를 바탕으로 강도 높은 자구노력을 통해 대우조선해양 정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은 회계·법률 분야의 민간외부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대우조선해양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를 구성해 5조 3천억원 규모의 대우조선해양 자구계획 이행상황을 관리·감독하는 등 대우조선 살리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한표 의원은 “채무조정의 불확실성이 해소된 만큼 대우조선해양 근로자와 경영진 모두가 정상화의 의지를 보이고 생존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저도 대우조선해양이 조속히 정상화되어 좋은 주인을 찾고 다시금 국민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