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4:35 (월)
해금강테마박물관 “2017 한국예술종합학교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연 유치
해금강테마박물관 “2017 한국예술종합학교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연 유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5.1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꾼들 도담도담의 해설이 있는 연희 콘서트!’ 거제 삼룡초등학교에서 열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2017 한국예술종합학교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유치하여, 오는 12일 오전 10시 30분 거제 삼룡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놀이꾼들 도담도담의 해설이 있는 연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무용·음악·전통예술·연극·미술·영상 등 우수한 콘텐츠를 엄선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대국민 문화서비스 사업으로 17년째 진행되고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년 연속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유치하여 지역민에게 다채로운 공연향유 기회를 제공하였다.

‘해설이 있는 연희 콘서트!’ 공연은 기존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현시대에 맞게 작품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세련되고, 어린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연물을 선보인다. 또한, 연희 놀이를 통하여 관람석과 무대사이에 경계를 허물어 관객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전통연희극에 대한 이해와 친근감을 느끼길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공연향유의 기회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놀이꾼들 도담도담은 전통예술의 현대적인 공연화를 위해 연희전공자와 연극전공자들이 모여 2012년에 결성한 팀으로,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예술, 모일수록 신명나는 예술, 그래서 살아있는 예술’이란 칭호를 받아온 기존 전통연희의 기본정신을 계승하여, 드라마의 장르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공연을 지향한다.

본 공연에 대한 문의는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