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인생은 내 거제(Geoje)! ; 원더풀 아빠의 청춘’ 프로그램 운영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인생은 내 거제(Geoje)! ; 원더풀 아빠의 청춘’ 프로그램 운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5.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5년 연속 선정

“내 인생은 내 거제(Geoje)! ; 원더풀 아빠의 청춘” 프로그램은 <2017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은 경남지역 18개 시군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도민들이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삼성중공업이 협력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지난 2012년 “핑크빛 레이디, 분홍빛 꿈을 그리다”, 2014년“아빠와 아이컨텍”, 2015년 “거제에 이야기와 그림 옷을 입히다”, 2016년 “흥남에서 거제까지 – 생명의 항해”에 이어 다섯 번째로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그동안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자신의 진정한 꿈과 하고 싶은 일을 포기했던 아빠들에게 체험학습, 야외활동, 미술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양한 미술 체험 활동으로 인생의 의미와 청춘을 되찾아 주고 현재 조선업의 위기로 퇴직이나 실직으로 인한 압박감과 상실감을 해소하고자 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의 유천업 관장은 “아버지의 술잔에는 눈물이 절반이다. 라는 말이 있다. 평생 가정을 위해 열심히 전진하고 자신의 꿈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포기할 만큼 가족들에게 헌신한 아버지들에게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 시절의 꿈과 추억을 회상하고 자신의 인생과 청춘을 되찾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3-2017년 박물관 길위의 인문학, 2015-2016년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2017 경남박물관협의회 체험학습을 비롯하여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기관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해금강테마박물관 김다은 학예사(055-632-0670)나 해금강테마박물관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