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알림방
거제시 시설채소·과수농가 현대화 시설지원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태민)는 2017년도 원예작물 재배 농업인에 대한 시설현대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가운데, 추가로 하반기 지원대상자를 6월 5일까지 신청 받는다.

지원대상은 시설채소·과수재배 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이며, 지원내용으로는 시설채소 농업인은 양액시설, 무인방제, 온실개보수 등이 있다. 또한, 과수재배 농업인은 지주·방조·방풍·관수시설 및 과원관리 장비 등이 신청 가능하다.

특히 “과수 스마트팜(ICT) 시설장비” 지원사업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관수·온실개폐·난방기 등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시설장비 뿐만 아니라, 이와 연계된 시설개보수 및 신규설치도 가능해 변화하는 농업기술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지원사업은 농가부담이 50%로 자금 사전확보 및 세밀한 사업계획이 필수이다. “되면 하고 안되면 말고” 식의 접근은 농가경영의 큰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대상자 선정에서도 제외될 예정이다.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7년도 원예농가 지원사업으로 거제농산물의 품질향상 뿐만 아니라, 타 시군에 비해 취약한 거제 농업의 경쟁력을 보다 성장시킬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사업신청은 2017년 6월 5일까지 면·동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tc.geoje.go.kr ‘공지사항’ 확인 및 원예특작담당(639-6401~5)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민뉴스  geojesimin@naver.com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