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역사
<클래식 보물 찾기> , 너무 신기했어요!거제문화예술회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황
   
 

“클래식 음악이 생각보다 많은 곳에 사용된다는 게 참 신기했어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시네마 클래식 KOREA!> 공연을 감상한 학생이 말했다. “<클래식 보물 찾기> 제목의 뜻을 알 것 같아요. 보물을 찾으러 다니는 것 같이 설레고, 너무 좋았어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5월부터 6월까지 진행하였던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 감상교육 - 클래식 보물 찾기 1기> 프로그램을 거제시 중 학생 300명과 함께 실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예술감상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 교육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클래식 보물 찾기> 1기 예술감상교육은 <시네마 클래식 KOREA!> 공연 감상과 함께 그에 따른 클래식 음악 특강 강의와 공연이 완성되기까지의 공연장 뒷모습 살펴보기 등 클래식 공연에 대하여 포괄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클래식 음악을 알아가는 특강 강의와 무대기술 전문인의 설명을 곁들인 백스테이지 투어 등에 적극적으로 반응을 보이는 중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도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예술감상교육이었다.

오는 9월과 10월에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과 소극장에서 <클래식 보물 찾기> 2기 예술감상교육을 <오페라 ‘카르멘’> 공연 감상과 함께 그와 관련된 특강 강의와 셋업 과정 체험 등 체계적이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감상 수업이 운영될 계획이다.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클래식 보물 찾기>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에서 주관하는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실시하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거제시민뉴스  geojesimin@naver.com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