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고현중, 창의력 챔피언대회 우수한 성적
고현중, 창의력 챔피언대회 우수한 성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6.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1팀 등 참가자 전원 수상
 

7월21~23일 서울 코엑스 전국 본선대회 참가 예정

고현중학교(교장 박복래)가 지난 10일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열린 ‘2017경남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현중은 이번 대회에 총 6개팀 42명이 참가, 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1팀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는 ‘표현과제’로 주어진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식과 ‘즉석과제’로 경연장소에서 즉석으로 문제를 공지하며 각각의 팀원이 협동해 창의력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수민 지도교사는 “교내에서 영재학급과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과학심화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과학적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을 키우는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 열심히 따라 주었던 학생들이 고맙고 대견하며 그동안의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박복래 교장은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이뤄 무척 기쁘고, 이와 같은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인성을 길러주며, 미래 과학 기술 인재로서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며 지도교사를 격려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고현중학교 한 팀은 오는 7월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국 본선대회에 출전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