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역사
거제여성백일장 공모 당선작품 발표수필부문 김도원씨 전체대상, 시 박진옥, 편지글 유경희씨 장원 입상
   
 

7월13일 고현수협 뷔페 참꽃여성회 창립기념식서 시상식 개최

거제참꽃여성회(회장 정경희)가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두 달간 거제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제9회 거제여성 백일장 작품 심사결과가 발표됐다.

올해는 3개 부문 총142편이 응모돼 전체대상에는 수필을 쓴 거제시 장평동 김도원씨가 차지했다. 또 각 부문별 장원작품에는 박진옥씨가 시로, 유경희씨가 편지글로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9년부터 거제여성들의 문학 활동 고취 및 건강한 여가선용과 다문화 가족여성들의 우리 글 알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거제여성백일장대회는 올해로 9회째를 거듭하면서 지역의 문학 활동 저변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17일 오후 5시부터 원순련, 이금숙, 김정희씨 등 여성문인 3명이 심사한 이번 백일장심사에는 지난해보다 30여 편이나 응모작품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작품의 수준도 전반적으로 향상 되었다는 평기와 함께 가족간의 진솔한 삶의 내용들을 주제로 쓴 글들이 눈길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각 부문 입상자들 중 대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의 상품권과 상패를, 장원 수상자에게는 20만원 상품권과 상패, 차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의 상품권과 상패, 차하 및 참방 수상자에게는 5만원의 상품권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특히 입상작품들은 ‘친정 가는 길’이란 제목으로 작품집을 발간 배포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7회까지 입상한 작품들에 한해 거제참꽃여성회 창립 10주년기념사업으로 시화전도 개최했다.

각 부문 입상자들의 명단은 아래와 같고 시상식은 오는 7월 13일 오후 6시 고현 수협뷔페 2층에서 개최한다. 입상자들의 전원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참꽃여성회 638-4444로 문의하면 된다

 

 제9회 거제여성백일장 입상자 명단

전체대상(수필) : 김도원(거제시 장평로)

<시>

장원 : 박진옥(진주시)

차상 : 박은미(거제시 용소1길)

차하 : 전영희(거제시 일운면), 김선미(거제시 아주동),

참방 : 김희정(해성고 3년), 박영숙(거제시 옥포로), 윤은하(거제시 고현로), 김보미 (거제시 용소4길)

 

<수필>

차상 : 강미경(거제시 해명로)

차하 : 진유영(거제시 수월동), 김은지(거제시 수월동), 박영선(거제시 해명로)

참방 : 최유경(거제시 일운면), 서성순(거제 연초면), 임진숙(거제시 장평로), 유연재 (거제시 하청면)

 

<편지글>

장원 : 유경희(거제시 장평로)

차상 : 옥순재(거제시 고현로),

차하 : 안압지(거제시 옥포로), 이명수(거제시 옥포로)

참방 : 성지현(거제대 간호학과), 정세영(거제대 간호학과), 김지영(거제시 고현로), 이효정(거제시 아주로), 김아람(거제시 장평로), 김삼금(거제시 거제면)

 

이상 27명

 

 

거제시민뉴스  geojesimin@naver.com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