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거제교육청, 남명의 발자취를 따라“청렴”을 배우다
거제교육청, 남명의 발자취를 따라“청렴”을 배우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6.1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지방공무원 청렴.직무연수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6월 15일 산청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관내 전 유·초·중·고·특수학교, 도서관 일반직 교직원 15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지방공무원 청렴.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윤리의식 제고와 자발적인 반부패‧청렴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실시된 이번 교육은 남명 조식 선생의 사상을 토대로 청렴 교육에 힘쓰고 있는 경상남도 산청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우수한 강사진의 강의 및 체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1교시는 경상대학교 한문학과 이상필 교수가 남명의 시대인식과 비판 및 청탁금지법을 강의하였고, 2교시는 경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한상덕 교수의 인문학 강의를 통해 연수생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마지막 3교시 권익위청렴전문강사인 통영여자고등학교 손병욱 교감의 청렴 특강을 통해 지방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청렴 정신을 강조하였다.

또한 한국선비문화연구원 인근 남명기념관에서 남명 조식 선생의 한국선비사상과 실천유학에 대한 체험 교육을 병행하여 청렴 교육의 효과를 더했다.

이승열 교육장은“청렴은 거제교육이 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거듭 강조하고 지방공무원으로서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료문의> 거제교육지원청 행정지원담당 이지현 ☎ 630-92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