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지심도, 휴가철 찾고싶은 섬에 선정
지심도, 휴가철 찾고싶은 섬에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6.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지심도 등 33개
 

일운면 지심도가 행정자치부가 선정하는 2017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선정됐다.

경남에서는 지심도를 비롯해 창원시 우도, 통영시 비진도수우도, 사천시 신수도, 남해군 조도 등이다.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은 섬 전문가, 관광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놀 섬’‘맛 섬’‘쉴 섬’‘미지의 섬’‘가기 힘든 섬’의 5가지 테마에 맞춰 선정됐다.
 그 중 경남의 섬은 테마별로 풍경이 아름답고 휴가철 재충전을 원하는 사람들이 조용하게 휴양할 수 있는 ‘쉴 섬’에 통영시 수우도, 사천시 신수도, 거제시 지심도 3곳이 선정됐다.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관광 자원이 풍부한 ‘미지의 섬’에는 창원시 우도, 남해군 조도 등 2곳이 선정됐다.
 단체 야유회, 활기찬 가족여행 등으로 놀기 좋은 ‘놀 섬’에는 통영시 비진도가 선정됐다.
 또한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즐겁고 편리하게 섬을 방문할 수 있도록 행정자치부, 관광공사, 지자체, 민간기업이 협력해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행정자치부는 여행 후기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26일부터 오는 8월31일 사이에 33섬 중 하나의 섬을 방문해서 개인 블로그 등 SNS에 후기를 올린 33인을 선정해 기념품을 지급한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 내에 ‘2017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 코너를 개설 운영한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도 홈페이지, 팜플렛 등을 통해 휴가철 섬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정보를 각 섬에 맞게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33섬 홍보에는 4개의 민간기업도 함께 참여해 협력한다. 드론택배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이랩코리아’는 섬에서 시험하고 있는 드론택배 기술*을 적용해서 가족캠프 이용객들에게 지자체에서 보내는 시장군수의 감사서한과 기념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엠게임’은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게임 ‘캐치몬’의 몬스터 쉼터를 33섬의 구석구석에 배치하기로 했다.
 게임 유저들은 섬을 방문해 진귀한 아이템을 찾아보고 획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 ‘헬로마켓’은 스마트폰 앱 플랫폼에 ‘휴가철 33섬’이라는 메뉴를 개설, 주민들과 관광객의 물품거래를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관광객들은 이곳을 통해 숙소, 자전거, 레저도구 등 섬 주민들이 제공하는 물품을 쉽게 확인하고 대여할 수 있다.
 차량공유 기업 ‘쏘카’는 이용객들이 많이 모이는 섬에 공유차량을 배치하기로 했다. 관광객들이 스마트폰 앱으로 이 차량을 대여하면 섬에 차를 가져가지 않아도 섬의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