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4:35 (월)
옥포성지중, 희망직업체험을 통한 꿈 찾기
옥포성지중, 희망직업체험을 통한 꿈 찾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7.2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성지중학교 꿈키움교실 희망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옥포성지중학교(교장 윤선자)에서는 7월 13일, 18일에 꿈키움교실 대상학생들의 희망직업이 유치원교사, 경찰관 직업체험을 하였다.

지난 13일에는 1학년 꿈키움교실 대상학생의 희망 직업인 유치원교사 직업체험을 위하여 인근에 있는 국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갔다. 먼저 유아들의 특성, 유치원의 일과, 유치원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부분 등 유치원교사의 업무 및 직업에 대해 원감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각 반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참관한 뒤 자유 활동 시간에 책읽기, 같이 색칠하기, 블록놀이 등의 활동을 아이들과 함께 하였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의 꿈인 유치원교사를 꼭 하고 싶다는 확신을 얻었고, 총총한 눈망울로 바라봐주는 아이들이 너무 예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7월 16일에는 2학년 꿈키움교실 대상학생의 희망직업인 경찰관 직업체험을 위하여 인근 거제경찰서에 갔다. 본교 학교폭력전담경찰관으로부터 경찰관이 되는 방법, 업무, 급여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경찰관이 소지하는 수갑, 삼단봉을 보고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를 해준 차윤혁 순경은 “학업에는 크게 흥미가 없지만 운동을 좋아하고 잘하는 꿈키움교실 학생들에게 이번 체험이 구체적인 목표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생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