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1 (금)
“구조라 해변에서 한판 겨뤄 볼까!”
“구조라 해변에서 한판 겨뤄 볼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7.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Hot Summer Beach 씨름대회 개최

대한씨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거제시가 후원하는 2017 Hot Summer Beach 남․여 씨름대회가 오는 8월2일 구조라 해수욕장 특설씨름장에서 열린다.

잊혀져가는 우리전통 스포츠이자 민속놀이인 민속씨름보급을 위해 매년 전국유명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2017Hot Summer Beach 남․여 씨름대회는 구조라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과 거제시민들에게 전통 민속스포츠인 씨름체험을 통해 서로 즐길 수 있는 놀이, 볼거리 제공으로 여름휴가의 짜릿한 추억을 남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오후1시, 거제시청여자씨름단과 양산 콜핑 여자씨름단과의 흥미 넘치는 여자씨름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천하장사 이만기의 스승으로 잘 알려진 황경수 전 현대코끼리씨름단 감독을 비롯해 이봉걸, 이준희, 이태현 천하장사 출신 등이 강사로 출연하는 씨름강습회와 미 취학아동 씨름체험교실이 펼쳐진다.
이어 경기는 오후1시30분부터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이번 씨름대회는 구조라 해변을 찾은 14세 이상 일반인을 상대로 현장에서 피서객의 참가신청을 받은 뒤 복불복 대진 추첨을 통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입상자 남․여 1등 15만원, 2등 10만원, 공동3위 5만원 온누리 상품권과 트로피가 각각주어지고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 반바지 및 스포츠타올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경기규칙이 복잡하지 않고 특별한 기술 없이도 경기를 할 수 있어 바닷가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점호 거제시 교육체육과장은 “참가부담도 없고 경기 규칙도 복잡하지 않아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 할 것”이라며, “이봉걸, 이준희 등 민속씨름천하장사 출신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들에 잊지 못할 추억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