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0:32 (월)
상문동 주민자치위,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공동협업사업 선정 쾌거
상문동 주민자치위,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공동협업사업 선정 쾌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8.2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진일)의 “거제 상문동 Art&Well-being 프로젝트”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공동협업사업 으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공동협업사업은 국가기관과 기업이 협력해 매년 문화예술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 위 사업을 신청해 약 석 달간의 심의와 협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위원회는 이번 선정으로 국비 3,000만원과 기업지원금(벽산엔지니어링) 3,000만원을 지원받고, 자부담 300만원을 더해 총 6,300만원으로 벽화사업과 문화축제 공연 및 청소년자치위원회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향후 문화축제공연은 벽화사업 준공에 맞추어 12월 경 개최 할 예정이다.

손진일 주민자치위원장은 “상문동은 개발과 더불어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해 도심지역 공동체로 생활하고 있으나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주민들에게 작은 문화공간이라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순희 상문동장은 “행정에서도 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