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거제전통5일장에서 으라차차 씨름한판
거제전통5일장에서 으라차차 씨름한판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9.2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개최...14세 이상 참가가능

대한씨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거제시, 경남씨름협회, ㈜새거제신문, 거제면사무소, 거제면번영회가 후원하는 ‘찾아가는 전통씨름대회’가 오는 29일 오전10시(금)거제면사무소광장 내 야외씨름장에서 열린다.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스포츠이자 민속놀이인 민속씨름보급을 위해 매년 전국유명 전통시장에서 펼쳐지는 이 대회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거제5일장을 찾는 고객들과 상인들에게 전통 민속스포츠인 씨름체험을 선보여, 서로 즐길 수 있는 놀이이자 볼거리 제공으로 추석명절의 짜릿한 추억을 남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전 10시, 윤경호 감독이 이끄는 거제시청씨름단의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천하장사 이만기 스승으로 잘 알려진 황경수 전 현대코끼리씨름단 감독을 비롯해 천하장사 출신 이봉걸, 이준희,등이 강사로 출연하는 씨름강습회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씨름체험교실에 이어 오전11시부터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눠 토너먼트로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지난 24일 전남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구례 여자장사 및 전국대학장사 씨름대회에서 통합장사 타이틀을 차지하며 생애 첫 꽃가마에 올랐던 정지원선수를 비롯한 거제시청여자씨름단의 시범경기도 준비되어 있어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