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거제시 장목면 대금산 밴드, 청주 제1회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거제시 장목면 대금산 밴드, 청주 제1회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9.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충북 청주시 청원생명축제장에서 열린 제1회 청주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거제시 장목면(면장 김동명) 주민자치프로그램 ‘대금산 밴드(단장 김규철)’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주시가 올해 최초로 주최한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의 주민자치 프로그램들 중 신청서, 동영상 심사를 통해 12팀이 본선에 진출 했으며,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장목면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대금산 밴드는 장목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 하나로 50~60대의 수강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평소 대금산 진달래 축제 등 지역행사에서도 공연하며 재능기부를 해왔다. 또한, 지난 15일 개최된 제6회 거제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도 트로트‘보약같은 친구, 그래도 그렇게’를 공연하여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금산 밴드 김규철 단장은 “이렇게 먼 곳까지 와서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모든 단원들이 대회를 위해서 정말 열심히 연습했는데 노력이 빛을 본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대금산 진달래처럼 행복을 드리는 밴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김동명 장목면장은 “모든 분들이 정말 열심히 연습하셔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며, “전국에 우리 거제시 장목면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우리 지역을 빛 낸 대금산 밴드 회원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