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전통시장의 변화‘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전통시장의 변화‘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으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0.3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고현시장 내 먹거리 개발로 전통시장 활성화

전통시장의 변화, 관광객들이 찾는 거제고현시장을 만들기 위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동안 진행된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단이 전통시장이 지닌 특성을 지역의 역사·문화·특산품 등과 연계하여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거제고현시장에서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3일부터 거제고현시장 공영주차장 1층 주차장 장터 내 “해양먹거리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현시장 해양먹거리장터는 전통시장 내‘푸드코트’를 만들어 먹거리장터를 활성화하고 확보된 유동인구를 통해 기존 주차장장터와 고현시장 전체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시장 활성화는 물론 청년창업으로 새로운 일자리 제공과 다문화 이주민 정착 등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해양먹거리장터에는 청년 사업가인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수제돈까스 가게 “후후돈까스”, 필리핀 이주민이 운영하는 필리핀 전통 꼬지가게 “필리코 바비큐”, 베트남 이주민이 운영하는 베트남 쌀국수 가게 “pho 99 베트남 쌀국수”, 거제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음료 가게 “바다방(cafe bada)”총 4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거제고현시장에 들러 전통시장의 풍요로움을 느끼고, 해양먹거리장터를 들러 이색 먹거리를 즐겨보는 것 또한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