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안전한국훈련의 숨은 조력자, 사회복무요원 강지우군”
안전한국훈련의 숨은 조력자, 사회복무요원 강지우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1.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간 5일간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안전한국훈련은 뒤에는 묵묵히 맡은 임무를 수행한 사회복무요원의 역할도 컸다.

특히 지난 2016년 6월부터 거제시청 안전총괄과에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강지우군은 안전한국훈련 사전준비단계 자료수집 지원, 도상훈련 장소준비, 실제훈련 주차지원 등 훈련 전반에 걸쳐 갖가지 궂은 일들을 도맡아 해, 직원들의 신뢰와 사랑을 독차지 했다.

강지우군은 평소 안전총괄과의 과내 업무 지원 외에도 안전총괄과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고, 용무를 확인하여 담당자에게 안내하는 등, 친절한 민원응대 태도로 방문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과 내 중요한 업무추진시 정규퇴근시간인 6시를 훌쩍 넘겨서도 자청하여 초과근무하여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해주는 등 사회복무요원의 귀감이되고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우리 과에 이런 인재가 있다는 것이 참 믿음직스럽고 대견스럽다. 내년 6월 경 강지우군이 소집해제되니 앞으로 7개월 가량이 남았는데, 7개월 후 복무기간이 끝날 것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아쉽다”며 강지우군의 복무태도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사회복무제도는, 2014년도에 공익근무제도에서 사회복무제도로 일신하여 행정기관, 사회복지시설 등 다방면에 걸쳐 행정적·실제적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