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8 (금)
거제시,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거제시,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1.2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지방세 체납 일제정리기간 운영”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으로 설정하여 본격적인 체납세 징수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일제정리 기간 동안 “지방세 체납액 정리단”을 구성하였으며, 시와 면·동 간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체납액 징수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대포 차량 공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10월에는 신용정보등록 143건, 관허사업 제한 10건, 고액 체납자 명단공개 36건 등의 행정재제를 시행하였다.

11월에는 자진 납부 기회를 부여하고자 모든 체납자에게 체납안내문을 발송하였고,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때에는 매출채권, 급여, 예금 압류 등을 통하여 더욱 강력한 체납처분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거제시의 어려운 경기 여건을 감안하여 생계형이나 일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체납자의 경제형편에 따라 분납을 유도하는 납부편의를 제공하여 공감세정 행정으로 체납세 징수활동을 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체납자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하여 상습․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활동 전개로 자진납부 풍토를 조성하여 거제시의 귀중한 재원 마련을 위한 체납세 징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