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종합사회복지관 ‘실버합창단’YWCA시니어합창경연대회 기쁨상 수상
종합사회복지관 ‘실버합창단’YWCA시니어합창경연대회 기쁨상 수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2.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영) 실버합창단은 12월 7일(목)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 제3회 거제YWCA 시니어합창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기쁨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실버합창단은 어르신들의 재능나눔을 목적으로 올해 4월에 창단하여 매주 수요일 마다 전문 교육을 실시하였고 YWCA 시니어 합창경연대회에 요청을 받아 좋은 기회를 얻어 참가하게 되었다.

거제YWCA 시니어 합창경연대회는 총 7단체가 참가하였고 대부분의 단체가 실력이 출중하여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쟁쟁한 실력자들이 참가하여 긴장감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실버합창단은 ‘세노야’, ‘크리스마스캐롤’을 불러 흥겹고 즐거운 분위기를 유도하였다. 합창 단원들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지휘자의 열정, 반주자의 부드럽고 피아노 선율이 모여 멋진 하모니를 이뤘다. 연습 기간이 길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단원은“경험이 없어 많이 떨렸다. 다음엔 더 열심히 준비하여 오늘 단체들처럼 멋진 공연을 하고 싶다”고 밝혔고 “자신보다 훨씬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아름다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정말 멋지고 감동받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실버합창단은 오는 12월 20일(수)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는 제8회 문화축제한마당에 참가할 예정이다. 문화축제한마당은 복지관 교육문화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금년 한 해 동안의 결실을 맺고자 부대행사 및 발표회를 열어 그동안의 실력을 뽐내는 자리를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