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해금강테마박물관, 새해맞이 특별기획전 “광고 변천사” 展
해금강테마박물관, 새해맞이 특별기획전 “광고 변천사” 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2.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의 광고, 한국의 광고 신년기획특별전 펼쳐

광고는 소비대중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 또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궁극목표로 이에 필요한 정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유료 혹은 무료로 전달하는 모든 행위로 정의되며,  일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이처럼 우리 생활과 밀접하며 필수불가결한 광고에 대해 ‘광고 변천사’를 주제로 한 전시가 새해 1월 5일부터 3월 11일까지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 유경미술관 2관~5관에서 펼쳐진다.

  “광고 변천사" 展에서는 우리시대의 거울이자 자화상인 ‘광고’와 ‘상표’를 통해 다변화된 사회상을 되돌아보고, ‘나-우리-사회’에 대한 성찰을 통해 인문학적 전시 및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기획전시는 ‘한국의 초창기 광고’, ‘한국의 근·현대 시기 광고-음식’, ‘한국의 근·현대 시기 광고-약품 등 기타’, ‘미국 등 외국의 광고’ 총 4부로 이루어졌다. 총 4부에서는 신문, 영상, 사진, 전단지 등 국내외 광고 및 상표 자료 등 수천여점의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광고는 한 시대 사회구성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삶의 목표 등 욕구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근현대 컨텐츠이다. 광고전시를 통해 근현대 시대상 뿐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 사회의 이슈와 문화를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8 신년기획특별전 <88올림픽 30주년 특집>展, 2018 신년기획특별전 <6.25 사진>展, 2018 신년기획특별전 <그때 그 시절, 골목의 추억 ‘딱지’>展 등 다양한 유물 및 갤러리 전시를 선보일 예정으로 있는 지역 거점 근현대사 박물관이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조정규 학예사(055-632-0670, curatorsm08@naver.com)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 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