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시, 시민들의 답답함을 직접 듣고 해결하는 신문고 - 지속운영
거제시, 시민들의 답답함을 직접 듣고 해결하는 신문고 - 지속운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1.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신문고 ․ 고충민원 – 열린시장실에서

✓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 면 ․ 동 주민 센터에서

✓ 현장신문고 – 민원발생 현장에서 해결한다.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2017년 한 해 동안 시민신문고제도로 680여건의 고충·불편 민원사항을 해결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민신문고 제도는 열린시장실에서 시장과 면담을 통하여 민원을 해결하는 ‘시민신문고’, 시청을 직접방문하기 힘든 민원인을 위하여 공무원이 면·동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 신문고’, 민원발생 현장에서 처리하는 ‘현장 신문고’, 그리고 일상적인 각종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하는 ‘고충 상담실’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다.

열린시장실을 통해 접수된 민원은 상세 내용을 청취 후 즉시 해결하거나 사안에 따라 현장 방문 또는 해당 실무회의 등을 통해 해결하고 있으며, 관내 마을 안길 누수로 인한 민원의 합동점검 후 해결, 국도구간 내 법면잡목으로 인한 시야방해 민원을 상급기관과 협의 후 해결, 타 기관의 각종 공사로 인한 생활불편 민원 해결 등이 대표 사례이다.

또한 정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추진 중인 사업이나 제도 중 불합리한 부분이 발견되면 규제개혁 담당 부서 직원을 동석하여 제도나 법령을 개선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도 펼쳐나가고 있다.

년 찾아가는 신문고는 아래와 같이 운영될 예정이며 신문고와 고충민원은 면·동 주민센터(총무담당)나 시민고충처리담당관실로 전화 (055-639-3282~3284) 또는 방문하여 민원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