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건강
거제교육지원청, 2018. 예비학부모대학 개최“행복한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2월 8일(금) 오전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18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예비학부모 11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예비학부모대학”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가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Q&A”로 학부모 청렴교육을 병행 실시하였으며, “행복한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라는 주제로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입학전․후 유의사항, 현직 초등1학년 담임 교사가 전하는 당부 사항 등 새내기 학부모의 역량 강화와 학교교육 준비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원순련(생각하는 사람들 대표) 강사는 “바른 가정이 바른 자녀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두 아이의 엄마로서의 역할과 37년간 초등교사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의 일곱가지 지혜를 들려주어 자녀교육에 정답은 없으나 자녀를 바르게 키우는 지름길이었다는 강의로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승열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초등학교 입학이 걱정되기도 하고 기대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오늘 강의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불안감을 해소하기를 바라며, 자녀가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