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거제중앙중, 학생의 꿈과 끼를 일깨우는 교육의 장
거제중앙중, 학생의 꿈과 끼를 일깨우는 교육의 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3.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손정충)는 3월 27일 화요일 19시 중앙관(학교 체육관)에서 ‘학생의 꿈과 끼를 일깨워 행복지수를 높이는 거제중앙 교육’이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하여 2018 교육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개식사로 시작되어 식순에 따라 학사보고, 교직원 소개, 학교장 인사, 선행학습 및 선행교육 예방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학교 폭력 예방 교육과 S/W 선도 학교 운영 안내 및 정보 통신 윤리교육 그리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설명으로 본식은 끝이 났다.

이후에 각 학급별로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상담 시간이 있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과 학교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고, 자녀 교육방법에 대한 고민도 공유할 수 있었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다.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바람직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늦은 시간까지 진행된 상담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들의 참석을 보면서 자녀 교육과 학교생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엿볼 수 있었다.

교장 손정충은 “선행학습의 금지를 통해 공교육의 정상화를 촉진해야 하며 이는 학부모와 자녀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였다.

거제중앙중학교는 해마다 열리는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보다 다양한 내용과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