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 70세 이상 무료시내버스, 권역 공중목욕탕 건립 정책공약

16일,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를 방문해 박문수 거제시지회장, 부회장, 사무국장 등과 노인 정책공약 간담회를 가지고 현안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1981년 창립된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의 박문수 지회장은 노인회를 직접 찾아준 변 후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노인회에서 진행하는 년중 사업과 행사 및 거제시 노인 인구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박 지회장은 노인회 사무실 신축사업과 전용 게이트볼장 신축 사업 등의 숙원사업에 대해 변 후보와 논의했다.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지자체에서 정책적으로 어르신들을 편안히 하고 잘 모시는 방법에 대해 항상 고민해왔다. 시행정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차원에서도 노인문제 해결에 대해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며, “어르신들께서 보다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유로운 공간 마련과 여가 시설이 조기에 확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변 후보는 “시장이 되면 형식적이 아닌 내실있는 노인 정책을 펴 나가겠다.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를 확충해 지역사회의 활기찬 일원으로 보다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70세 이상 노인 무상 시내버스 제도를 도입해 어르신들께서 부담없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도록 하고, 버스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버스노선체계 개편도 검토하겠다. 또한 남부, 둔덕, 일운, 하청면 등 면 지역 주민이 공중목욕탕 이용함에 이동수단과 시설 부족 등 애로사항이 많다.”라며, “권역별 공중목욕탕을 설치, 운영하고 어르신 이용료 할인으로 부담을 완화해 보건복지 증진을 추진하겠다.”며 노인복지정책에 대해 소통을 이어갔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아이고 2018-04-16 23:04:16

    맨날 다퍼주는 선심성 공약만 하지말고 거제시가 잘살수 있는 획기적인 공약을 꺼내봐 아저씨야 밥도 못묵고 살것는데 온데 다 공짜모 누가 믿것노 따등난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