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 오는 28일 개최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 오는 28일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4.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를 오는 27일~30일까지 4일간에 걸쳐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거제맹종죽 테마파크에서 개장식에 이어 벨리댄스, 색소폰 연주, 국악공연 등 시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죽순요리시식, 죽순수확체험, 지역 특산품 판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사진공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은 산책로, 모험의 숲, 죽림욕장, 지압체험, 서바이벌 게임장, 쉼터, 전망대 등이 조성돼 있다.

지난해 입장객은 15만 명 정도로 지역의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 관람객 편의제공을 위해 테마파크산책로 매트설치, 수변공원 리모델링, 휴게장소 조성, 방부목도색 등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내에 조성된 거제시 관광안내도(거제8경, 거제의 역사문화 스토리텔링), 거제시 상징물, 거제의 노래, 문학의 거리는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거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거제시 관광 안내도는 거제8경과 폐왕성, 옥포해전, 칠천량해전, 거제도 포로수용소, 흥남철수작전, 김영삼 대통령생가, 맹종죽 등 거제의 역사 문화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박명균 시장권한대행은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채로운 볼거리, 체험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맹족죽테마파크(637-0067)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담당(639-635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