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섬꽃축제 “소방안전 및 게이트키퍼 교육으로 안전축제 노력”
섬꽃축제 “소방안전 및 게이트키퍼 교육으로 안전축제 노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4.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점호)는 농업개발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화재예방과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과 자살예방,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였다.

거제소방서와 거제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실시한 이번 교육은 화재 발생과 심정지 환자 발생 등 응급 상황 발생시 즉각적이고 효율적인 응급조치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제세동기 활용 교육과 실습이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농업개발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의 증가와 제13회 거제섬꽃축제 개최 등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고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조치를 위해 농업개발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자살률이 OECD 국가의 평균보다 2.4배가 높고 2016년 전국 평균보다 양대 조선소 어려움 인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거제지역의 수치가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업기술센터 서점호 소장은 “이번 교육은 모든 농업개발원 근무자가 반드시 배우고 익혀야 할 내용이며, 소중한 내 가족, 내 동료, 거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지킬 수 있으며 금후 정기적 교육으로 전 직원의 구급대원이라는 사명감으로 근무해야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