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서일준, 거제대학과 도시 상생발전(Univer+City)공약‘관광-조선해양 소프트웨어 융합 클러스터’ 신(新) 산업 육성

서일준(53) 거제시장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거제대학을 4년제 종합대학으로 확대개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거제대학에 IT 관련 학과를 신설, 조선해양의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전문화된 관광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융합적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는 거제의 신(新) 4차 산업인 ‘관광-조선해양 소프트웨어 융합 클러스터’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서일준 후보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치적 역동성과 위기의 거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지역발전을 추동할 또 다른 축인 대학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거제의 미래발전을 이끌 지역산업 육성전락을 거제대학과 함께 고민하고,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사업 혁신을 위한 미래 비전을 함께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서 후보는 “지역과 도시 성장의 핵심은 대학이라 생각하며, 지역 대학이 교육을 통한 고급인력 양성과 연구 활동으로 새로운 지식가치를 창출해 지역 기업의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 고 공약 채택이유를 밝혔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거제사랑 2018-05-15 11:50:22

    '섬사람'란 사람이 이찌 이리 마음이 비비 꼬여있는지 참안타깝다 좀 마음의 문을 열고 거제를 살리기위한 노력에 동참했으면 좋겠다
    지역에 종합대학 만들어 지역인재 유출방지와 조선해양 기술개발등 다양한 방법으로 거제 경제활성화에 노력해야 한다 거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인재를 육성하는것부터 시작이 되어야한다 좋은 결과를 이루길 바란다   삭제

    • 섬사람 2018-05-05 18:34:00

      종합대학이라~
      가능한가? 현재 거제대학은 사립아닌가?
      솔직히 그 재단에서 생각이나 해봤는지 모르겠다.
      차라리 그 재단대학의 거제 캠퍼스로 변경하는것이 나을듯 싶다만
      아무 공약이나 해보자로 보이네...
      그리고 자유당 공약은 홍준포한테 허락은 받았는지 궁금하네?
      홍준포가 싫어하는 공약도 보이는데....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