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삼거동 청사초롱 체험마을 친환경 벼 재배단지 전통모내기 체험장 개장

삼거동 청사초롱 체험마을 운영위원회(위원장 : 옥대석)에서는 지난 4월 28일부터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전통 모내기 체험장을 개장 했다.

기계화로 인해 사라져가는 전통모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은 유치원생부터 초중학생들의 현장학습 체험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통 모내기 체험장은 유아들과 유치원생들을 위해 논에 직접 들어가지 않고도 모내기를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직접 논에 들어가서 전통모내기를 해볼 수 있는 체험과 논두렁 자연간식 먹기체험, 집에서 벼를 키워볼수 있는 포트 모내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이번 전통모내기 체험을 하시는 체험객을 대상으로 한옥 체험관 부대시설(평상)을 무료 이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매년 전통 모내기 체험장을 개장하고 있는 옥대석 위원장은 “우리마을 전통모내기 체험장에서 모를 심은 후 가을에 직접 전통벼 수확체험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모내기 체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삼거동 청사초롱 체험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정한 중학생 자유학기제지정마을로 년중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농촌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거제시의 대표 농촌체험마을이다.

모내기체험과 한옥체험과 부대시설 무료이용 이벤트는 오는 6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삼거동 체험마을 사무국 010-6641-7475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