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청소년 어린이들의 생활 문화 공간 ‘상문청소년플라자’ 건립 추진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③ 발표

학생 1천명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도서관 배치

어린이 위한 키즈카페, 공연장, 동아리방 등 문화시설도

손진일 거제시의원 가선거구(상문, 고현, 장평) 예비후보(무소속)의 상문 마스트플랜 세 번째 공약으로 청소년・어린이가 행복한 상문동을 공개했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활동에 필요한 다목적 공간인 ‘상문청소년플라자’를 건립하는 것이다.

상문청소년플라자에는 청소년도서관(1,000명 이용), 공연장, 동아리방, 상담실, 키즈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대적으로 청소년시설이 부족했던 상문동에 청소년들의 중심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가까운 공공도서관이 없어 불편했던 상문동 주민들에게 1,0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 설치되면 걸어서 10분내 도서관 이용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되는 독서실 공간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유모차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육아 카페와 실내놀이터 등 공공 키즈카페도 마련할 것이다. 키즈카페에는 트램폴린존, 파티룸, 볼 풀장, 모래놀이, 마켓놀이 등 다양한 실내 놀이시설과 카페바, 수유실, 교류 공간 등을 갖출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이 될 것이며, 부모들이 자유롭게 육아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또한 학습에만 매몰됐던 청소년들의 취미활동 공간인 공연장도 마련될 것이다. 공연장은 댄스연습, 영화상영 등 자치활동의 공간이 되어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면서 행복한 삶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야외에는 자연형 공간, 휴식공간, 녹지공간을 갖춘 생태놀이터를 조성하여 아이들이 숲속에서 자연을 배우며 맘껏 놀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숲놀이터가 될 것이다.

손진일 후보는 “상문동 주민들이 청소년시설과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고현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상문청소년플라자 건립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 속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며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놀이터, 그리고 부모들에게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육아정보를 교류하고 가족 모두가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상문청소년플라자 건립은 손진일 상문동 마스터플랜의 세 번째 공약으로 앞으로 문화, 교통, 복지 등에 걸친 상문동 마스터플랜을 계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