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0:32 (월)
중앙중, ‘거제사랑의 집’성금 전달 및 위문공연
중앙중, ‘거제사랑의 집’성금 전달 및 위문공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5.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손정충)는 5월 18일 자매결연하고 있는 ‘거제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이 정성을 담아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고 학교 합주부 위문공연을 가졌다.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벌인 결과 자발적인 참여 속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작지만 소중한 온정으로 총 845,000원을 모금했다. 모금액 전부를 교직원 대표와 학생회 임원이 ‘거제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후원금으로 전달하였다. 이어진 위문공연에서는 학교 합주부가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한껏 뽐내며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기쁘게 해 드렸다.

거제중앙중은 지난 2011년 3월 ‘거제사랑의 집’과 자매결연 한 이후 학기별로 매년 2회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고 위문공연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격주 토요일마다 학급별로 순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학교 전체가 참여하는 자매결연 시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공동체 의식을 기르며 봉사활동의 생활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교장(손정충)은 “사랑과 나눔의 실천은 결코 거액의 기부나 거창한 활동이 아니라 우리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작지만 소중한 정성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학생들이 체득할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