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변광용 "거제 전역에 고성능의 무료 와이파이망 구축하겠다"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6대 거제 비젼’공약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성공을 위해서 거제 전역에 무료 와이파이 망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동통신 3사와의 협력확대로 이동통신사 소유의 미개방 와이파이의 전면개방을 유도하고, 무선 트래픽 수요가 큰 도심 핫스팟(밀집지역,도로,관공서 등)과 주요 관광지에 고성능의 신형 무선접속장치(AP)를 설치하여 시민들과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고품질의 무료 와이파이 망을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변 후보는 무료 와이파이망 구축사업은 거제시민들의 실질적인 통신복지 효과달성과 거제를 4차 산업혁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기반조성의 일환으로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고 하며, 특히 시민들에게는 “월 2~3만원의 실질적인 통신요금 인하효과”와 관련 분야의 “공공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거제시의 미래는 4차 산업”이라며 조선과 관광산업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사물인터넷(IoT) 등을 주도해 가는 스마트 도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4차 산업과 관련된 창업교육·지원·육성을 전담하는 청년창업 지원센타를 건립하여 2030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본격적인 사물인터넷(IoT) 사업 추진을 통하여 치매어르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어르신 안심서비스와 어린이들과 통학버스 차량의 위치를 부모의 스마트 폰으로 확인하는 어린이 안심서비스를 즉시 시행하여 공공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